MY MENU

Best Q & A

제목

심근경색의 유전력

작성자
굿모닝항외과
작성일
2014.04.02
첨부파일0
추천수
0
조회수
872
내용
[질문]

아버지가 55세때 갑자기 급성심근경색으로 돌아가셨다고하고 할아버지도 언제돌아가셨는지는 몰라도 심근경색으로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제가 알고싶은 건 심근경색과 유전력인데요 담배를 끊고 식생활습관을 바꾸어도 유전력 때문에 급성심근경색이 찾아올까 두렵습니다

[답변]

모든 질병에는 위험이자라는 것이 있습니다. 심근경색을 비롯한 관상동맥질환의 위험인자는 대부분이 동맥경화를 잘 일으키는 위험인자와 연관이 있습니다. 또한 위험인자에는 조절 가능한 위험인자와 조절이 불가능한 위험인자가 있습니다. 대표적인 조절불가능 위험인자로는 남자, 가족력 등이지요. 따라서 조절불가능한 위험인자는 어쩔 수 없는 것이고 노력을 해도 없어지지 않겠지요?

환자분이 노력하셔야 할 일은 담배를 끊고, 규칙적인 운동을 꾸준히 하십시오. 그리고 정기적인 신체검사로써 고혈압, 당뇨병, 고지혈증(고콜레스테롤 혈증)을 늦지 않게 발견하고 치료하는 길입니다. 요즈음은 진짜로 치료효과가 우수한 약제가 많아 조절가능한 위험인자는 발견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그리고 미리 어떤 병에 대한 공포를 가지고 계시면 그 공포자체도 하나의 스트레스로서 위험인자가 될 수 있으므로 인생을 즐겁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으로 충분하지 않을까요?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